본문 바로가기

주식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추천 리스트 4가지 정리

아스트라제네카관련주 추천 리스트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서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관련 주가 지속적으로 끊임없이 많은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하루빨리 백신이 개발되기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이 아스트라제네카는 1913년에 설립된 스웨덴의 아사트라와 1926년에 설립되 영국의 제네카그룹이 1999년에 합병하여 탄생한 제약회사랍니다.

 

주로 심혈관 질환과 위장질환, 종양, 감염질환, 호흡기 질환 등 여러 의약품들을 사업하는 기업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최근에 아스트라제네카가 옥스퍼드대와 개발중이었던 코로나19 백신이 초기 임상시험에서 전원 항체생성에 성공했다는 소식을 들고오면서 관련된 종목들 또한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영국에 있는 성인 18세에서 55세까지 1077명을 대상으로 하여 코로나 19 백신에 대한 실험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코로나 19 백신 후보물질인 AZD1222의 1단계 임상시험을 거쳤는데 모두에게 항체와 T세포 면역반응이 확인되면서 코로나 19백신 개발의 청신호에 대한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아스트라제네카에서는 제너 연구소의 코로나 백신을 대량으로 생산하고자 제조 설비를 늘리면서 다양한 임상시험도 계속 지속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아스트라제네카의 끊임없는 노력속에서 관련주들이 부각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아스트라제네카의 관련주로는 어떤 기업들이 있으며, 어떤 사업을 영위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추천 리스트 4가지 정리

 

 

 

1. 진매트릭스

 

 

 

 

 

 

이 기업은 옥스퍼드대학에서 분사한 백시텍의 지분을 보유중입니다.

추가로 백시텍을 알아보자면 영국의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코로나 백신 연구를 도맡아서 진행하고있는 교수가 설립하였는데요.

앞서 언급한 바 있듯이 아스트라제네카와 영국의 옥스퍼드 대학교가 코로나 백신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아스트라제네카의 관련주로 분류되어서 주목받고 있답니다.

 

추가로 살펴본다면 이 지매트릭스는 원래 자체 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적으로 진단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의료기기를 개발했으며 2009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답니다. 현재 분자진단 사업부문과 체외진단 사업부문으로 구분하면서 여러 다양한 의료장비, LUCICA GA등, (추가로 NeoPlex STI, OmniPlex-HPV,,,등) 다양한 상품이 있답니다.

 

 

 

2. SK 케미칼

 

 

 

 

SK케미칼은 다양한 의약품 분야에서도 많이 두각을 보였는데요.

이 기업은 2014년부터 알베스코를 아스트라제네카로부터 국내 판권을 얻어서 약품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아스트라제네카의 관련주로 분류되어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SK케미칼과 SK케미칼우도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면서 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SK 디스커버리의 Green Chemicals와 Life Scienec 사업 부문을 분할하여 설립한 회사인데요.

자회사인 SK 바이오사이언스는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인 AZD1222의 글로벌 공급망을 강화하기 위해서 3자간의 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고 합니다.

 

향후에는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 생산을 맡게될 수 있기 때문에 아스트라제네카의 관련주이자 대장주로도 알려져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3. 에이비프로바이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공작기계의 한 분류로 볼 수 있는 MCT(머시닝센터)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 기계 사업 뿐 만 아니라 의약품을 개척하는 바이오 사업을 영위중에 있는 기업입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의 자회사는 에이비프로인데요.

이 기업은 아스트라제네카의 자회사인 메드이뮨과 합작법인인 에이비메드를 설립하여 관련주로 분류되어있답니다.

주로 ABP-201등의 관련분야의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자 협력중에 있는 기업입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또한 아스트라제네카의 대장주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4. 삼아제약

 

 

 

 

 

 

삼아제약은 의약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인데요.

항생제, 호흡기계, 소화기계, 소염제, 비뇨기계, 일반의약품과 다양한 건강식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며 사업을 영위중에 있는 기업입니다.

주로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만성 폐쇄성 호흡기 질환 치료제라고 볼 수 있는 닥사스의 제네릭 허가를 신청하여 품목허가 신청을 마쳤다고 하는데요.

 

이 덕분에 아스트라제네카의 관련주로 분류되어있는 기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5. 동아에스티

 

 

 

 

 

 

동아에스티는 제약회사입니다.

즉 자가개발 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 제네릭, 도입의약품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가진 제약회사로 보통 다수의 블록버스터 제품을 바탕으로 하여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왜 아스트라제네카의 관련주로 분류되어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이는 지난 2018년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아스트라제네카와 면역항암제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던 이력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는 즉 아스트라제네카의 관련주이자 대장주로 분류될 수 있었던 이유가 된답니다.

 

추가로 말하자면 면역항암제 DA-4501이 하반기에 임상 예정이라고 하고 그 외에도 당뇨병성신경병증 천연물 신약인 DA-9801, EPO 바이오시밀러 DA-3880,,등 여러 임상 3상을 준비중에 있는 기업이라고 하니 주목해서 볼 만 하겠네요!

 

 

 

 

지금까지 아스트라제네카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19의 팬데믹이 아직까지 지속되고 있는 와중에 많은 기업들이 백신개발과 의약품을 만들어내고자 노력하고 있답니다.

이런 상황속에서 아스트라제네카의 관련주에 대해 유심히 봐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