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그린뉴딜 관련주 추천 리스트 정리

그린뉴딜관련주 추천 리스트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주목받는 이슈중 하나는 그린뉴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그린뉴딜 사업이 주목받게된 이유는 문재인 대통령이 "그린뉴딜은 바로 우리가 가야될 길이다."라고 언급하면서 국제사회와 시민사회의 요구를 감안하더라도 인정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바 있습니다.

 

그린뉴딜이란 무엇인지 알아보자면, green이라는 녹색산업과 1930년대에 미국에서 대공황을 극복하고자 경제정책을 만든 New Deal의 합성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테네시강 유역의 개발공사를 실시함으로써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는 결국 국민들이 근로를 하고자하는 의지를 올려주기 위한 정책이라고 보시면 이해하시기 편할겁니다.

 

IMF 때 외환위기를 겪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IT 정보기술 강국으로 발전되게 하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하죠.

이는 아직까지도 우리나라에 좋은 큰 영향을 주고있습니다.

 

이런 개념과 비슷한 이유로 현재 위기에 처한 상황속에서 그린뉴딜 정책으로 규제완화와 재정투자를 해야될 분야로 소개되고 있는 분야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그린뉴딜 정책속에서 관련주로 손꼽히고 있는 산업분야와 기업은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어떠한 산업을 영위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추천 리스트 정리

 

 

 

1. 동국 S&C

 

 

 

 

 

 

동국산업의 풍력발전 업체인 동국 S&C는 풍력발전기의 윈드타워로 핵심 품목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할을 하면서 풍력타워와 풍력단지 건설에 집중을 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다수의 풍력 경험을 보유하면서 16만 가구에 대해서 전기공급이 가능한 200MW 급해상풍력단지를 건설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풍력의 기술 덕분에 그린뉴딜의 대장주이자 관련주로 손꼽히고 있는 기업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세종공업

 

 

 

 

 

 

주력 사업으로 배기 정화시스템을 꼽을 수 있는 세종공업은 차량용 부품 수소연료 핵심 부품 스마트카 등의 그린뉴딜 정책 관련 사업을 진행하면서 주목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추가로 차량용 소음기 부문도 진행중이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있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976년에 설립되어 현재는 박세종 회장이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3. 유비케어

 

 

 

 

 

 

 

최근에 주가가 많이 증가했다고 볼 수 있는 이 기업은 원격 진료 관련주로도 잘 알려져있답니다.

1992년에 설립되어서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시하며 그 외에도 의사랑, 엣팜, 의료유통, EMR, 제약 마케팅 사업을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

의료 네트워크를 구축하면서 건강정보 관리 사업 뿐 만 아니라 의료 정보 플랫폼 사업또한 진행중이기에 그린뉴딜 정책으로도 알려져있고 시스템의 통칭으로 시장 점유율을 1위로 기록한 대단한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원격진료가 빛을 발하게되면 점점 더 주목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아진답니다. :)

 

 

 

4. 스마트시티

 

 

 

 

이 기업은 현재 이석중 대표이사가 운영중인 기업으로 주로 AI 관련한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인공지능 관련주로도 불리면서 AI비전 솔루션을 제공해줍니다. 추가로 AI 교차로 그린라이트 기술이 있는데 이 기술은 혼잡하고 복잡한 교통상황을 개선하고 바로막고자 차량의 운전방향을 정해주고 원활하게 차량들이 이동을 신속하게 할 수 있도록 차량 대기 유무 중앙차량 감시 교통량 통계등의 신호를 통제해준다고 합니다.

 

교통정리를 이 기업이 도와주면서 유용하고 실용한 기술로도 잘 알려져있기 때문에 그린뉴딜 관련주로도 분류된다는 점입니다.

그 외에도 라온피플은 3D 카메라 스캐너 열화상 loT 카메라 스마트 카메라 관련한 사업또한 진행중에 있다고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씨에스베어링

 

 

 

 

 

 

 

앞서 말했듯이 동국 S&C가 풍력 관련 사업으로 그린뉴딜 관련주로 분류됐다고 하면 이 씨에스베어링 기업 역시 풍력발전 베어링 전문업체라고 볼 수 있답니다. 베어링을 주력 상품으로 꼽는 씨에스베어링은 크레인이나 굴삭기 등 대형 건서랑비의 회전축을 지지하는곳에 사용되는 산업용 베어링 제품까지도 생산을 하면서 그린뉴딜 관련주로 편입되었다고 합니다.

풍력이 그린뉴딜의 관련주라는 점을 참고하시면 이해하기 편하실 것입니다.

 

 

 

6. 한온시스템

 

 

 

 

 

 

 

한온시스템은 1986년에 포드자동차와 만도기계 합작회사로, 2015년에 한앤코오토홀딩스에 인수되었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히터 시스템, 컴프레서, 컨덴서 기능성 제품등을 개발하는데 주요 산업을 진행하고 있고 이 또한 그린뉴딜 관련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7. 삼영엠텍

 

 

 

 

 

 

 

이 기업은 1997년 삼성 중공업의 소재사업부에서 분사한 주강 전문 생산업체입니다.

이 역시 풍력부품과 철강소재, 교좌장치와 관련한 제품들 및 부품들을 생산하고 판매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하는 기업인데요.

국내에서 독점적으로 풍력 발전기와 관련한 핵심적인 부품을 생산한다는 점에서 그린뉴딜 관련주로 편입되어있습니다.

삼영엠텍 또한 풍력과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면서 주목할만한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8. 아바코

 

 

 

 

 

 

 

아바코는 태양광 제조장비 사업을 영위하면서 태양광 관련 사업을 진행중에 있기 때문에 그린뉴딜 관련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 외에도 LCD와 OLED, PDP 등의 평판 디스플레이 관련 장비 업체를 도맡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박막형 태양전지 장비 사업까지 영위하면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그린뉴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한 이슈들이 지속되면서 그린뉴딜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